미술쌤 모임 숲(미모숲) 소인강매니저 "아이들 자존감과 감성발달에 영향 미치는 것"
15528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5528,ajax_fade,page_not_loaded,,vertical_menu_enabled,qode-title-hidden,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qode-theme-ver-16.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5.2,vc_responsive

 

미술쌤 모임 숲(미모숲) 소인강매니저 "아이들 자존감과 감성발달에 영향 미치는 것"

작성자
조직위원장
작성일
2019-07-18 09:07
조회
33


"미술대회는 그림의 우열을 가리는 행위가 아니라 세상 속에서 나의 생각, 표현력, 이야기를 대중에게 선보이는 오디션과 같은 존재입니다."

네이버 1위 미술쌤 모임 숲(이하 '미모숲') 카페를 운영하는 소인강 매니저는 미술대회를 오디션이라고 표현했다.
소인강 매니저는 금속공예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수료한 후 1996년부터 미술교육 현장에서 일해 왔다.



특히 2009년부터는 그 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네이버 카페 미모숲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학원 전문 프로그램인 리틀뮤아센 (뮤지엄 아트 센터)을 창설해 운영 중에 있다.
소인강 매니저는 아동미술교육에 대해 “단순히 그리는 행위만 강조하지 않고 수학, 과학, 역사, 인문, 환경, 문화, 예술 등의 다양한 배경지식과 융합을 통한 논리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드로잉, 페인팅, 입체조형, 디자인, 명화감상을 표현하는 활동은 유아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관찰 표현력과 창의 표현력의 밸런스를 맞추는 미술 교육은 타 과목과 달리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 남과 ‘다른’ 창의적인 미래의 인재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어린이 미술의 교육적 효과에 대해 말했다.

이어 "사람은 그림을 그리는 행위 안에서 감정이 치유되고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느끼는 행복은 어른들이 느끼는 것보다 더 큽니다. 한 작품을 완성할 때의 기쁨과 성취감, 미술 대회를 준비할 때의 기대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대회 수상한 이력은 몇 년이 지나도록 잊지 않고 자랑을 합니다. 아이도 부모님도 아! 선생님도요“ 라며 오래도록 행복한 기억으로 남는다고 말했다.

소인강 매니저는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만큼 미술 선생님들도 행복을 느끼고, 미술 선생님들이 행복해 하는 만큼 아이들도 행복을 느낍니다. 미모숲은 선생님들이 행복해 하는 모임을 만들어 나갑니다."라고 밝혔다.

미모숲은 미술 선생님들의 온·오프라인 휴식 공간, 스터디 공간, 정기모임,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때론 수다, 아동화, 수채화 수업, 창업, 학원 운영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늘 깨어있고, 노력하고, 연구하는 미술 선생님들의 교육적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매월 미술 교구 업체들의 정기모임 협찬으로 교구 활용 방법을 배우고, 알리며 선생님들과 소통하고 연구하며 더 좋은 아이디어를 덧붙여 아이들과 재미있고 행복한 미술 수업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http://kids.hankooki.com/lpage/ncontents/201907/kd20190718172037148170.htm

https://blog.naver.com/thegold1004/221588635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