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 소미아트 안현주 원장 "어린이 미술은 상상력을 시각화 시키는 것"
15528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5528,ajax_fade,page_not_loaded,,vertical_menu_enabled,qode-title-hidden,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qode-theme-ver-16.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5.2,vc_responsive

 

산본 소미아트 안현주 원장 "어린이 미술은 상상력을 시각화 시키는 것"

작성자
조직위원장
작성일
2019-07-15 19:49
조회
27
"아이들에게 미술이란 상상하는 것을 눈으로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미술교육은 시각화 시키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죠"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위치한 소미아트미술학원 안현주 원장은 어린이 미술에 대해 이처럼 정의했다.

안현주 원장은 홍익대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오랜 기간 미술학원을 운영하고 아이들을 지도했다. 특히 지난해 갤러리 명동8에서 'Dream of Wings'란 주제의 개인전을 개최했고,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 '가을 미소'라는 그룹전도 참가했다.

안 원장은 어린이 미술에 대해 "아이들의 사고가 유연할 때 그리거나 만드는 조형적인 경험을 통해 정답을 찾아내는 수업이 아닌 아이들의 생각이나 느낌을 시각화 시키는 교육이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미술이란 매개체가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확장하고 융합할 수 있는 연습이 이뤄진다면 아이들은 미술을 통해 성장하고, 이성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감성적인 문제해결 능력까지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현주 원장에게 미술은 "자신의 생각, 감성을 풍부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표현력으로 시각화 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년한국일보 미술대회 참여에 대해서는 "미술대회는 아이들이 작품을 진지하게 더 고민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며, 자신의 작품을 더 객관적으로 고민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다른 사람들이 잘 알아차릴 수 있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안현주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에 자신의 생각을 진정성 있게 분명히 가지고 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창의력 교육을 위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시각화 시킬 수 있도록 인도하고 지도하는 미술학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http://kids.hankooki.com/lpage/ncontents/201907/kd20190715190838148170.htm

https://blog.naver.com/thegold1004/221586377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