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한국미술대회 "사람은 누구나 적어도 한두 가지 재주는 타고납니다"
15528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5528,ajax_fade,page_not_loaded,,vertical_menu_enabled,qode-title-hidden,side_area_uncovered_from_content,qode-theme-ver-16.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5.2,vc_responsive

 

소년한국미술대회 "사람은 누구나 적어도 한두 가지 재주는 타고납니다"

작성자
조직위원장
작성일
2019-06-13 21:54
조회
46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은 "예술영재란 예술의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해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며 뛰어난 ‘예술성’을 토대로 예술적 지식들을 내면화하고 발전시키는 능력, 예술을 찾 아가는 능력을 잘 갖춘 사람이다"고 말했다.

즉 예술영재의 개념에 대해 정의한 학자들은 참 많았지만, 각 학자들은 조금씩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답니다. 따라서 “예술영재는 OO한 사람이다.” 라고 한 마디로 일치해 규정하기는 정말 어렵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자들이 예술분야의 ‘재능’과 ‘잠재력’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에서는공통적입니다.



한편 현대사회의 예술은 계속 변화하고 진화하므로 전통적 예술교육차원에서 강조하는 재능의 가치도 달라지고 있어요. 따라서예술의 개념이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는 열린 개념인 것처럼 예술영재의개념도 사실 열어두어야 한다는 의견이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소년한국일보 미술대회 조직위원회